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BroadLink RM mini 3 구글홈 인식 문제
    제품 리뷰/IoT 2019. 8. 30. 11:39

    1. BroadLink RM mini3 가 등록이 안되는 문제 
    아이폰은 IHC 중국어 버전을 설치해야 합니다.

    앱스토어에서 "IHC" 로 검색하면 아래와 같이 2가지가 나오는데
    영문(IHC for EU) 으로 되어있는 버전을 설치하면 장치 등록이 안되니
    꼭 중국어 버전으로 설치하세요. 중국어 버전으로 해도 한글은 잘 나옵니다.
    (앱스토어 한국 계정 기준)

     



    2. 구글홈에 음성 명령이 실행되었다고 나오는데 실제 동작하지 않는 문제 
    IHC 앱에서 RM mini 3 장치를 삭제한 후 처음부터 다시 등록하세요.

    IHC 앱에서는 정상적으로 잘 동작하지만 구글홈에서만 동작이 안되는 문제가 있습니다. 
    아무리 음성으로 명령을 내려도 구글홈에서는 실행되었다고만 나오고
    적외선 자체를 쏘지를 않으니 당연히 안됩니다. (LED 로 확인 가능)
    거의 일주일 동안 왜 안되나 고민만 하다가 기존 장치를 삭제하고

    처음부터 다시 등록했더니 바로 인식이 되는 겁니다. ㅠㅜ
    정확한 원인은 잘 모르겠지만..
    아마도 1번 문제 때문에 안드로이드 기기에서 장치를 잠깐 등록했었다가 
    그 장치가 등록된 계정을 아이폰에서 사용했더니 구글홈에서 동작을 못했던거 같습니다.

    하도 안되서 언어를 중국, 미국, 한국으로도 다 바꿔 봤었는데
    최종 설정은 KOREA 로 되어있네요. (아이폰에서는 별로 상관 없는듯)
    그리고 안드로이드 기기에 설치했던 앱은 하루에도 몇번씩 중단되었다고 나와서 삭제 했습니다.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